즐겨찾기에 추가
 
 
우리절소식 > 불교뉴스/사회
 
제목 신입생과 소통 강화… 동국대 첫 온라인 입학식 ‘성공적’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1-02-22
첨부파일 조회수 20

2월 22일 온라인 입학식 개최
줌·유튜브 이용해 학생들 참여
윤성이 총장 온라인 대화 ‘눈길’
LED 활용한 창의적 퍼포먼스도

동국대는 2월 22일 줌과 유튜브를 이용해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했다. 교내 중강당에서 진행된 입학식에서 윤성이 총장이 입학허가선언을 하고 있다.
동국대는 2월 22일 줌과 유튜브를 이용해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했다. 교내 중강당에서 진행된 입학식에서 윤성이 총장이 입학허가선언을 하고 있다.

김현규 외 3041명에 대한 입학을 허가합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이 입학선언을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 3042명이 동국 가족이 됐음을 선포했다. 이 선언은 줌과 유튜브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전달됐다.

동국대는 222일 줌·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입학식을 사상 처음으로 개최했다. 동국대 본관 중강당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은 축하 LED퍼포먼스 총장 환영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동문 축하 영상메시지 총장과 신입생들의 화상대화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내빈으로는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성우 스님, 윤성이 동국대 총장을 비롯해 기획부총장 종호 스님, 곽채기 교무부총장, 김관규 연구부총장, 박대신 총동창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사전 신청한 1000여 명의 학생 중 100명의 학생들이 줌을 통해 무대 위 대형스크린에서 화상으로 대면하고, 3000여 명의 학생들은 동국대 유튜브 라이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댓글로 참여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이 2월 22일 온라인 입학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이 2월 22일 온라인 입학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윤성이 총장은 환영사에서 동국대는 올해를 교육 혁신의 원년으로 삼았다. 신입생 여러분은 원년의 새내기라는 자부심을 가져달라라며 여러분 모두가 미래사회를 이끌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거듭나도록, 학교는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동국대의 목표는 단 하나, 여러분의 성공이라며 개인의 역량과 경력에 맞춰, 대학생활 전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사장 성우 스님은 치사를 통해 신입생들이 좋은 선후배들과 인연을 맺기를 기원했다. “대학생활은 여러분들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 자기 자신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찾아보고, 열정을 가지고 도전해보라고 강조한 성우 스님은 옆에 있는 선후배들과 함께 하는 동고동락의 삶도 배워 갈 것도 당부했다.

스님은 무릇 사람은 타인과의 협력과 상생을 통해 서로 의지하면서 생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불교에서 말하는 인연법이라며 가장 큰 공덕은 인연공덕이기 때문에 좋은 인연을 만들어 가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이뤄진 온라인 입학식은 신입생과의 소통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었다. 처음으로 선보인 총장과 신입생과의 온라인 대화에서 주혜민 학생과 총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이뤄진 온라인 입학식은 신입생과의 소통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었다. 처음으로 선보인 총장과 신입생과의 온라인 대화에서 주혜민 학생과 총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진행된 첫 온라인 입학식인 만큼 예년 입학식과는 달랐다. 축하 공연에서는 안무팀이 창의적이고 환상적인 LED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교육혁신에 대한 학교의 의지를 보여줬다.

윤성이 총장과 신입생과의 온라인 대화도 처음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이날 윤성이 총장은 신청자 중 선발된 신입생 주혜민·김명준·이유리 씨와 이야기를 나누며 학교생활과 장래 희망에 대한 조언을 이어갔다.

수학과 신입생인 김명준 씨는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하고 싶다. 방법을 알려달라고 물었고, 이에 윤성이 총장은 동국대는 장학금을 많이 주는 대학 중 하나다. 열심히 공부해 훌륭한 학생이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특별장학금을 만들어서라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 프로듀서를 장래 희망으로 소개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전공 신입생 이유리 씨에게 윤성이 총장은 구체적인 계획을 설정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무엇을 할 것인지를 찾아야 한다. 교내 방송국에 가입해서 방송 관련 활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동국대는 대학 신입생들에게 불교정신의 핵심을 쉽게 전달하고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불교성전><불교입문> 2권을 일괄 배포했다. 224일 봉정될 예정인 <불교성전> 은 팔만대장경의 축약본으로서 경전 중에서 뛰어난 부분과 역대 큰스님들의 어록을 새로 편집했다.

처음 선보인 축하 LED 퍼포먼스. 창의적이고 환상적인 안무를 통해 교육 혁신에 대한 학교의 의지를 보여줬다.
처음 선보인 축하 LED 퍼포먼스. 창의적이고 환상적인 안무를 통해 교육 혁신에 대한 학교의 의지를 보여줬다
조계종, 6기 화쟁위원회 위촉…위원장 호성 스님
검찰, 나눔의집 이사들 횡령 의혹 등 전부 '무혐의'